티스토리 뷰

'미인의 과일'이라고 알려진 무화과는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먹었다고 하는데요. 구약성서에 나올 정도로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무화과는 꽃이 피지 않는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지만 실제로는 과일 속에 꽃이 핀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그리스와 이탈리아에서의 재배역사가 길고, 우리나라는 일본과 중국을 통해 도입되었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이 많이 찾는 무화과는 특유의 단맛으로 무화과 철이 되면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맛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골고루 갖추고 있어 민간에서는 약으로도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무화과 효능과 함께 무화과 먹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화과 효능

1. 기력 회복

무화과의 주요 성분이 바로  당분인데요, 이는 체내에서 포도당으로 전환되어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 됩니다. 더운 여름철은 땀도 많이 나고 더위 등으로 인해 기력이 많이 약해지는데 당분이 많은 무화과를 섭취하시면 몸속 에너지가 충전되어 기력이 좋아집니다.

 

 

2. 콜레스테롤 개선

무화과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능이 있어 혈압을 낮춰주고 혈관 개선에도 도움 됩니다. 

3. 신장 기능 개선

무화과는 우리 몸의 이뇨작용을 도와 체내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고, 부종 완화에 효능이 있어 신장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 됩니다.

 

 

4. 소화촉진

무화과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피신이 풍부하여 소화작용을 더욱 촉진시켜 줍니다. 특히, 돼지고기를 먹은 뒤 무화과를 드시면 소화가 더욱 잘 됩니다.

5. 변비 예방

무화과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 성분은 장을 더욱 튼튼하게 해주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 됩니다.

 

 

 

6. 피부미용

무화과의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줌으로써 피부를 더욱 깨끗하게 하고 미백에도 도움 됩니다.

7. 체질 개선

무화과는 알칼리성으로 산성화된 우리 몸을 중성화하여 체질 개선에 도움 됩니다.  

 

 

 

이 외에도 무화과 효능으로는 다이어트, 항암작용, 소염작용, 노화 방지, 시력 개선, 빈혈 예방, 부인병 등에 도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무화과 먹는법

무화과는 진한 달콤함이 있어 보통 생으로 많이 드시기는 하지만 금방 물러지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말려서 먹기도 하고, 주스나 잼, 또는 냉동 보관하시면 무화과 철이 지나도 일 년 내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화과 효능과 무화과 먹는법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맛도 좋지만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최고의 과일입니다. 무화과만의 향긋하고 진한 달콤함을 즐기면서 여러분들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