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웰빙시대에 많이 언급되는 채소 중 하나가 바로 케일입니다. 저 같은 경우만 보더라도 삼겹살을 구워 먹을 때 상추나 깻잎, 당귀 등과 함께 늘 먹는 것이 바로 케일인데요. 많은 분들이 쌈으로 먹거나 주스 등으로 드시기 때문에 케일을 모르는 분은 없을 듯합니다. 건강에 좋다는 것은 알지만 케일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 것인지 케일 효능과 케일 부작용은 없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에서도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 식품으로 지중해가 원산지이며, 곱슬케일, 꽃케일, 쌈케일 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 케일 성분

케일의 주성분은 엽록소와 칼슘, 인, 철, 섬유질, 비타민 A, C, E, K, 비타민 B1, B2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케일 효능

1. 항암작용

케일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암세포가 성장을 억제하고, 전이되는 것을 막아주며, 암을 유발하는 물질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어 대장암, 위암, 폐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 됩니다.

 

 

2. 성인병 예방

케일의 베타카로틴 성분과 섬유소 및 엽록소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이 탁월하여 심장과 혈관을 더욱 튼튼하게 해줘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 됩니다.

3. 위장 장애 완화

케일은 양배추와 브로콜리 등과 같은 십자화과 채소로 비타민 U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궤양을 없애주는 천연 항궤양 물질로 위 점막의 손상을 막아 위염이나 위궤양을 완화하는데 도움 됩니다. 

 

 

4. 눈 건강

케일은 비타민 A뿐만 아니라 루테인과 제아크산틴 성분이 풍부하여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시력을 보호하며 백내장 등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 됩니다.

5. 빈혈 예방

케일에는 철분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적혈구 생산에 도움을 줘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 됩니다. 빈혈 증상이 많은 여성분들이나 임산부의 경우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6. 피부미용

케일의 비타민 C와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 재생을 돕고,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색소 침착을 막아주며, 기미와 주근깨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 됩니다.

7. 다이어트

케일은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 됩니다.      

이 외에도 케일 효능으로는 두뇌발달, 신진대사 촉진, 뼈 건강, 변비 예방, 불면증 개선 등에 도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케일 부작용

케일은 약간의 쓴맛이 있으므로 빈속에 섭취하시면 오히려 위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케일 섭취 시 주의사항

케일은 병충해가 심한 채소로 농약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깨끗하게 씻은 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열을 가하게 되면 각종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케일을 섭취하실 때에는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케일 효능과 케일 부작용 등 케일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요즘에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는데 몸에 좋은 케일 드시면서 여러분들 건강에 조금이나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